시민화합 새희망 기원 트리 점등식 청주대교 분수대에서 시민 100여명 참석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2-02 03:51:10
2016년 한 해를 보내며 희망찬 2017년 새해를 밝혀 줄 트리 점등 행사가 1일 오후 5시 청주대교 사직동 분수대에서 열렸다.

성탄 트리는 청주시(시장 이승훈)가 후원하고 청주지역기독교연합회(회장 권태형 목사)가 주관해 높이 13m, 폭 6m의 대형트리로 제작됐으며, 내년 1월 말까지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점등 행사에는 이승훈 청주시장,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트리 점등식, 청주장로성가단 및 CBS권사합창단의 찬송, 참석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트리의 불빛이 사회의 어두운 곳을 환하게 밝히는 희망의 불빛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연말연시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송 만수공원에 설치되는 트리는 2일 오후 5시에 점등된다.

시 관계자는 “사직동 분수대 트리에 이어 오송에서도 트리에 불을 밝혀 청주시민 뿐만 아니라 청주의 관문인 KTX오송역과 오송생명과학단지를 오가는 모든 이들이 트리의 불빛을 보고 마음 훈훈한 연말연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