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광섭 의원,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대상 수상
화력발전에 대한 지역자원 시설세 정상화 노력 등 공로 인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12 14:59:33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정광섭 의원(태안2)이 12일 ‘2016 코리아 베스트 의정대상&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2016 코리아 탑 리더스 대상 조직위원회는 이날 국회 헌정회관에서 정 의원의 창의적인 의정활동 공적을 인정해 이 같은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그동안 화력발전에 대한 지역자원시설세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실제 화력발전 시설세가 수력·원자력세보다 3배 이상 낮게 책정된 만큼 0.3원에서 1원으로 인상해 줄 것을 정부와 국회 등에 지속해서 주장했다.

또한 올해 극심한 가뭄으로 염해 피해를 입은 서산·태안 천수만 A·B지구 간척지 주변의 전량 수매하는 방안을 요구하는 등 현안 해결에 앞장섰다.

아울러 내포신도시, 광역도시계획 추진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후 경유차 운행 제한 등을 제안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 공로가 인정됐다.

정 의원은 “앞으로 도민의 입장에서, 도민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되, 필요한 것은 도정과 교육행정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