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명예로운 보훈 구현을 위한 국가보훈처 규제개혁 안내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14 10:15:35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은 13일 당진시 보훈회관에서 보훈대상자들에게 2017년도 국가보훈처 규제개혁의 주요 내용을 안내했다.

올해 국가보훈처는 국가유공상이자 장애인 등록 절차 간소화 · 비군인 신분 참전유공자 서류 제출 절차 폐지·상이 2~3급 유공자 활동보조자의 고궁 등 이용권리 확대·대부지원 시 생활수준 조사 절차 폐지 등의 규제개혁 사항을 선정하고 관련 법령 개정 등의 규제 개선을 이루어냈다.

올해의 규제개혁은 크게 절차를 간소화하고 혜택을 넓히는 두 방향으로 진행됐다.

국가유공상이자가 보훈관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장애인 등록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보훈관서로 하여금 비군인 신분 참전유공자들의 참전 내역을 직접 국방부나 경찰청으로부터 확인받게 함으로써 이들이 보훈관서를 방문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상이 2~3급 유공자의 활동보조자들에게 고궁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여 보다 많은 보훈대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전에는 생활수준 조사를 거쳐 일정 기준에 해당하는 유공자들만이 대부지원을 받을 수 있었으나, 이를 폐지함으로써 더 많은 보훈대상자들이 대부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