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공원내 갈뫼루 현판 제막식 가져!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2-14 17:32:53
[구미=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6. 12. 14.(수) 11:00, 신평동 양지공원(신기초등학교 옆)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김익수 구미시의회의장, 김정곤 시의원, 주민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뫼루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공원녹지과장의 경과보고와 함께 감사패 증정 및 내빈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으며, 마지막 현판 제막식에서는 주민들의 큰 환호와 많은 박수로 사업 준공을 축하했다.

‘갈뫼‘는 순 우리말 큰 봉우리, 큰 마을이란 뜻으로 신라시대부터 물물교역의 요충지인 비산나루터와 신평 갈뫼시장의 옛문화 계승을 위하여 명칭하게 되었다.

낙동강과 수변공원이 어우러진 산천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갈뫼루는 정면 3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 구조의 누각으로 우리의 전통방식으로 축조되어 옛 조상들이 지은 누각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고풍스러운 멋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야간조명의 설치로 갈뫼루의 또다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고 야간에 갈뫼루를 찾는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시민의 다양한 공원조성 요구에 따라 조성된 갈뫼루는 사계절 내내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쉼터, 구미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는 늘어나는 여가시간을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쾌적한 쉼터, 명품도시 공원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