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16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2-14 18:05:34
[고령=손호영] 고령군은 지난 5월 실시한 국민안전처의 ‘2016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도지사 표창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지난 5월 16일부터 5일간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중앙부처,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대규모 복합재난 발생을 가정하여 신속대응 및 유관기관 협력등을 통해 재난대처 역량을 강화하는 훈련으로써 도상훈련, 현장훈련 등으로 진행되었다.

고령군은 최근 이용객 증가에 따라 재난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대가야 문화누리에서 원인미상의 화재로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고령소방서의 긴급구조·구급활동 등 긴급구조통제단가동과 고령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의 통합훈련으로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했다. 

고령경찰서, 한국전력고령지사,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고령종합자원봉사센터, 의용소방대, 해병전우회 등 민간단체가 참여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대규모 재난에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최근 안전불감증 확산으로 각종 사회재난이 증가하는 등 예측불가한 재난이 다수 발생하고 있기에 훈련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재난 유형별로 다양한 훈련을 실시하여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