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듬愛 만남愛데이 실시
가구 직접 찾아가 대상자 중심의 맞춤형 방문상담
강재룡 | 기사입력 2016-12-16 16:19:02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반준환)는 지난15일 저소득 가구를 직접 찾아가는만남愛데이 를 가졌다.

이날 방문한 가정은 어린 자녀를 홀로 키우고 있는 모자가정으로, 남편과 이혼 후 주변에 아무런 도움을 받고 있지 못하고 있어 어려움에 처한 세대이다.

양육을 거부한 남편은 연락이 되지 않고, 아직 5살밖에 되지 않은 아이 때문에 직장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월세와 공과금 체납으로 하루에도 수십번씩 독촉전화를 받고 있지만 해결방법은 보이지 않아 막막하기만 하다.

이에 봉명1동은 김응오 동장과 반준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위 가구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성장기 자녀의 건강한 식생활 유지를 위한 쌀 등의 부식을 전달하였다.

반준환 위원장은 보듬愛협의체는 앞으로도 이웃들의 말 못할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이야기에 함께 공감하며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 고 전했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