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선정 ‘바리스타 자격 취득’ 무료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6-12-25 21:05:46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경북지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주관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에 선정됐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경상북도지역 일반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과정 취득' 교육을 교육비 전액 무료로 운영하게 된다.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이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고 3학년 학생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의 지정된 훈련기관에서 1년 동안 직업교육을 받고, 우수 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입한 직업교육 위탁 과정이다.

또한 학생들이 직업교육에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교육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학생의 출석률에 따라 훈련 장려금을 매월 지급받게 된다.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운영되는 '바리스타 자격과정 취득' 교육은 바라스타(1,2급), 커피지도사 등 커피분야 전문자격증 취득과 함께 홈카페마스터, 커피브루잉마스터, 로스터마스터 등의 보다 높은 수준의 실무위주 교육으로 커피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통해 선임(캡틴)바리스타로서의 역량을 배양하는 과정이며, 수료 후 커피전문기관 및 협력업체 등으로 100% 취업을 목표로 한다.

이규식 경북전문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날로 커져만 가는 커피시장을 이끌어 갈 품격 있는 바리스타 전문인력 양성과 오랜 훈련기간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특수직종으로 인력 수급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대학 내 전문학과를 통해 보다 다양한 과정을 마련하여 일반고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직업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