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송년회! 우린 이웃과 함께 해요!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7 19:43:45
이번 연말 직원 봉사활동은 어려운 때일수록 이웃과 함께 온정을 나눠야 한다는 직원들의 마음과 연말연시를 검소하고 내실있게 보내기 위해 직원 1% 나눔 성금과 직원자율 모금으로 추진하게 됐다.

각 실․국별 50~60명씩 저소득세대 등을 찾아 연탄 나누기, 급식봉사, 장애인 일손돕기 등 부서별로 노력봉사는 물론 직원 1% 나눔 성금과 직원자율모금으로 후원금품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기획조정실, 감사실, 자치행정국 직원 60여명이 저소득가정 10세대에 연탄 3,000장을 전달했고, 연료뱅크에도 나눔을 실천했다.

27일에는 복지문화국 직원들은 상인, 학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 급식봉사 활동 등을 펼쳤다.

28일에는 경제환경국, 도시안전국 직원 110여명이 성산복지재단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식사수발과 말벗이 되어 드리고, 달구벌종합복지관 섬들보호작업장과 대구다운회 장애인근로작업장을 차례로 방문해 머리핀과 자동차 부품 조립 등 공동작업으로 장애인들과 소통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어려운 지역주민과 함께 따뜻함을 나누는 봉사활동으로 한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에는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 달서를 위해 더욱 더 열심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는 2008년부터 연말 형식에 치우치던 종무식을 개최하지 않고 관내 저소득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연탄 나누기, 무료급식봉사, 장애인 일손돕기 등을 통해 이웃사랑운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달서구타임뉴스=김시율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