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정보고, 8명 학생 싱가포르 해외유통업체 취업 성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05 16:04:59
[구미=이승근]
구미정보고등학교(교장 김원규)는 2016년 10월 7일(금)부터 2017년 1월 4일(수)까지 진행한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ROBINSONS, STAR360, GIR GROUP 등 싱가포르 현지 유통업체에 8명 학생이 취업했다.

구미정보고등학교는 교육부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에 학교사업단으로 선정되어 국비를 지원받아 학생 10명, 인솔교사 1명이 지난 10월 7일 싱가포르로 파견되었다. 학

생들은 싱가포르 MDIS사립대학에서 두 달간의 어학교육을 받았으며, 한 달의 기간 동안 싱가포르 현지 기업에 구직 활동을 하여 8명의 학생이 취업에 성공했다.

학생들이 취업한 ROBINSONS, STAR360, GIR GROUP 등은 싱가포르 현지의 유통기업으로 8명의 학생들은 싱가포르 오차드로드, 비보시티, 부기스 등에 위치한 백화점에 근무하게 된다.

글로벌현장학습에 참가한 최민준학생은 “낯선 싱가포르에 처음 도착했을 때는 걱정을 많이 했으나, 외국인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향후 1~2년 정도 싱가포르에서 근무해 영어실력을 키운 뒤 한국에 돌아가 대학에 진학해 경력을 키워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정보고등학교는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다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4년째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2013년 중국을 시작으로 2014년부터 3년째 싱가포르에 학생을 파견하고 있다. 

구미정보고등학교 학생들은 부족한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글로벌현장학습 대비반을 운영하여 원어민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공 영어 수업의 확대 및 해외 취업 성공 사례 특강 등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