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배호원 대한육상연맹회장 전지훈련선수단 격려위해 방문
- 육상훈련의 최적지로 소문나... 지역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1-05 18:27:09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은 각종 전국단위 육상대회 유치에 탄력을 받으면서 육상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입소문을 타 올해도 많은 선수들의 전지훈련을 위한 예천군 방문이 꼬리를 잇고 있다.

올해도 지난 2일부터 꿈나무 선수단, 인천체고, 대구체고, 인하여중, 성산중 선수들이 육상실내훈련장과 보조경기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2월말까지 19개팀 450여명이 전지훈련을 예약해 놓은 상태다.

앞으로 전국단위 육상대회 개최에 따른 사전 전지훈련 유입과 하계전지훈련 등을 감안할 때 올 한해 전지훈련 인원은 연 15,000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지난 4일 배호원 대한육상연맹회장은 동계훈련에 열중하고 있는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예천군을 방문했다.

배호원 회장은 “추운날씨에도 맹훈련을 하고 있는 선수들의 기운을 느껴보니 이번 동계훈련 동안 흘린 구슬땀이 올 한해 뛸 모든 경기에서 메달획득으로 이어질 것을 확신한다."며 격려했다.

이날 이현준 군수는 배호원 대한육상연맹회장과 환담을 나누면서 예천지역의 육상 돔 훈련장 건립과 기반여건 확충 등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의견을 교류하고 각종 육상대회는 물론 전지훈련 유치를 위한 한발 앞선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지금까지 예천군에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각종 육상대회 개최와 국가대표를 비롯한 많은 선수들이 전지훈련지로 예천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배호원 회장은 “육상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관심을 아끼지 않는 이현준 군수님께 감사드리며, 많은 선수들이 훌륭한 시설에서 훈련하고 익숙한 경기장에서 메달의 기쁨을 가질 수 있도록 육상 전지훈련과 각종 육상대회 예천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약속했다.

한편, 예천군은 육상 인프라 구축을 위해 육상실내훈련장, 최신 트레이닝장, 경사로 훈련장, 모래사장 훈련장, 계단훈련장 등을 설치했으며, 올해 말까지 육상 돔 훈련장이 완공되면 차별화된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추게 되며 해마다 육상선수단 방문이 급증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