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1동 보듬愛협의체 “만남愛 데이”로 소외된 이웃 보듬어
소외된 이웃에게 찾아가는 방문상담으로 꿈과 희망을 전달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1-06 17:12:11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듬愛(위원장 반준환)는 지난 5일 소외된 이웃을 직접 찾아가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만남愛데이’를 가졌다.

이날 방문한 가정은 남편과 이혼 후 홀로 생활하고 있는 가구로 만성질환인 당뇨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으나 가정문제로 자녀에게 도움을 받을 형편이 못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딱한 처지에 놓인 소식을 접한 김응오 봉명1동장과 반준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가정방문을 통하여 맞춤형 급여가 신청될 수 있도록 안내하였으며 부식지원 등 경제적 지원으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했다.

한편, 지난해 봉명1동 보듬愛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 40가구를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듣고 용기를 가지고 지낼 수 있도록 만남愛데이를 추진했다.

반준환 위원장은 “보듬愛협의체는 앞으로도 이웃들의 말 못할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이야기에 함께 공감하며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