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얼군 하이테크 농업 혁신교육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1-06 18:06:25

[영월=최동순]영월군(군수 박선규)에서 지난 1월 3일부터 실시한 2017 하이테크 농업 혁신교육이 농업인들의 높은 호응 속에 배움의 열기로 뜨겁다.

기존 품목별 생산위주의 기술교육을 하이테크 융․복합 기술과 6차 산업 확산을 위한 체계 전환이라는 목표로 과수, 시설채소, 특용작물 등 영농현장의 핵심 실천 기술교육 외에 농촌 핵심리더, 귀농귀촌, 농촌관광 등 농업 환경변화에 대응해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1월 3일 첫 교육은 농촌 핵심리더 교육으로 당초 계획의 120%를 상회하는 126여명의 농업인들이 참석하여 농업의 대내외적 어려움을 리더의 역량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열의가 돋보였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농업기술센터에서는 1월 9일부터 오이, 토마토, 사과, 포도 등 품목별 교육을 추진하며, 군정 및 농정시책 홍보, 보조사업 안내 및 영농 종합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매회 교육 종료 후 교육추진 전반에 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여 보다 질 높은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농업인들이 궁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영월군의 2017 하이테크 농업 혁신교육은 1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370-2798)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ywa.go.kr)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