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1동 봉명지구대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주민복지 향상 기대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1-10 11:09:21
봉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응오)는 1월 10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복지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체계 구축을 위하여 봉명지구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역형을 모델로 복지허브화을 추진 중인 봉명1동 행정복지센터는 찾아가는 복지상담 업무의 증가와 함께 강력범죄자 정신질환자 알콜중독자 등 위험한 가구에 대한 접촉 빈도 역시 증가되어 현장 방문 시 악성 민원 등에 대비한 안전한 근무요건 조성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었다.

이에 따라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위험 우려 가구에 가정방문 시 지구대 경찰의 동행을 요청하며 지구대에서는 업무수행 중 취약계층 발견 시 행정복지센터로 연계·지원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상호 지원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봉명1동은 지난해 3월부터 복지허브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봉명1동을 중심으로 봉명2송정동 운천신봉동 강서2동을 사업지역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찾아가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응오 봉명1동장은 “지구대와 상호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보다 촘촘하고 향상된 맞춤형복지를 실현하겠다"고 했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