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세계음식체험의날 운영자료 개발 및 배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10 21:22:19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일 세계음식문화체험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증진하고 다문화교육 우수사례를 보급하기 위해 ‘세계음식체험의 날 운영자료’를 개발해 도내 유, 초, 중, 고에 배포했다.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다문화 정책학교에서 제작 및 활용됐던 자료를 수집해 교육효과가 높고 각 급 학교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쉬운 자료들로 구성해 제작했다. 또한 교과연계활동이나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 학교의 실정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시자료 마당과 세계음식 조리방법 마당으로 구분했다.

자료집의 첫 번째 부분인 전시자료 마당은 학생들의 이동통로나 음식체험 장소 앞에 전시해 학생들이 세계음식문화체험을 하는 동안 음식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한 지식을 학습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두 번째 부분인 음식 조리방법 마당은 세계 다문화 음식을 소개하거나 직접 체험교육을 진행할 때에 조리방법과 재료를 참고하도록 보다 쉽고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안내했다.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체험으로 모든 학생들이 다른 문화에 대한 수용력을 향상하고, 상호 존중하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