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일 의원, 영주ㆍ문경ㆍ예천 쉴 틈 없던 ‘민생탐방’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1-11 07:01:51

최교일 의원이 새해를 맞아 지역구에서 민생탐방을 실시했다.

최 의원은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영주시·문경시·예천군 3개 시·군의 시청, 군청, 경찰서, 노인회, 보훈단체 등 50여개 기관·단체와 45개 읍·면·동을 방문해 민생을 탐방하고 새해인사를 했다.

그는 국회의원 임기시작 후 지금까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위원, 국정조사특위 위원 등을 맡아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주 2~3일은 지역구에서 주민과 만나 소통해왔다. 

이번 민생탐방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관공서와 방역현장을 방문하고, 지역민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의원은 민생탐방 기간 동안 3개 시·군 관공서를 방문해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AI 방역현장을 찾아 방역활동에 동참했으며 신년교례회 참석, 어렵고 소외된 주민들을 위한 연탄배달 봉사 등 각종 크고 작은 행사에 참석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및 상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어려운 서민경제 상황과 민심을 청취했다. 

최 의원은 “열흘 동안 잠시도 쉴 틈 없는 강행군이었지만 주민들과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마을 이·통장님들, 지역 주민들로부터 청취한 각종 애로사항 및 시급한 현안을 빠른 시일 내에 정책에 반영해 살기 좋은 영주·문경·예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