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미소(米小)’협약으로 사랑 실천
금천동주민센터와 관내 공공형 어린이집(3개소) 협약식 열어 나눔사랑 실천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1-16 18:40:56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주민센터(동장 오세구)는 2017년 1월 16일 10시에 금천동주민센터에서 금천동주민센터와 교하(원장 이현수) 꿈돌이(원장 최종화) 굿모닝 어린이집(원장 오옥자)이 함께 “아이미소(米小)" 쌀 기탁 행사를 가졌다.

‘아이미소(米小)’ 협약식은 관내 어린이집에서 매월 백미20kg 6포(월 30만원 상당)를 기탁 하고 금천동주민센터는 기탁 받은 백미를 관내 저소득 다문화 가정 새터민 등에게 전달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을 돌봐주자는 따뜻한 의미가 담겨있다.

또한 해당 협약식은 3개소 어린이집 원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연스럽게 기부 문화를 접촉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만들어 냈다.

꿈돌이 어린이집 채종화 원장은 “비록 작지만 힘들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새해를 맞아 희망을 주고 싶어 준비를 했고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사회적 약자를 도와주는 기부문화를 배우는 인성교육시간이 된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 라고 말했다.

금천동 오세구 동장은 “추운 겨울 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집과 어린이 덕택에 추위가 없어진 것 같고 덕분에 관내 주민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새해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 또한 앞으로 이런 교육의 장을 자주 마련해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자연스럽게 기부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