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예산 조기집행 적극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지방교육재정 역할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18 23:35:14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역경제 활성화, 서민생활안정 등 지방교육재정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예산 조기집행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이승복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고, 교육정책․행정국장을 부단장으로 하는 ‘세종교육 조기집행점검단’을 구성해 월별 조기집행 현황을 분석‧평가하는 등 조기집행 추진상황을 오는 6월말 까지 종합 관리하기로 했다.

또한 매월 1회 시스템을 통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월별 목표액 대비 추진상황을 점검해 각 부서의 조기집행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3월을 기점으로 학교운영기본경비 상반기 교부율을 지난해 50%에서 올해 60% 이상으로 높여 학교 예산 운용의 자율성 및 조기집행을 제고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우리교육청의 경우 학교 신설비 예산이 많아 시설비 특성상 상반기 조기집행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경제 회복과 서민생활 안정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