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설 보내기 캠페인 전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19 18:42:28
[김천=김이환]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제25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경상북도, 김천소방서와 합동으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시장에서 안전한 설 보내기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경상북도 이원열 도민안전실장, 김응규 경북도의회의장, 김천시 이성규 부시장, 백남명 김천소방서장 및 경상북도와 김천시의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회원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화재예방을 생활화 하자는 현수막과 피켓 등을 들고 가두행진을 실시하고, 각 상가에 겨울철 화재, 대설, 한파 대처 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사고예방을 당부했다.

특히 안전한 설명절을 보내기 위해 전통시장의 상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전열기구와 난로, 가스시설 등의 사용부주의로 발생될 수 있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경북도와 김천시, 소방서, 전기․가스안전공사 등이 합동 안전점검반을 편성하여 각 상가를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즉시 시정조치했다.

캠페인 후 행사참석자들이 평화시장에서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 다가오는 설명절 제수용품 장보기 행사를 전개했다.

김천시 이성규 부시장은 “요즘 경기가 좋지않아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상북도에서 평화시장에 모처럼 활기를 불어넣어 줘서 고맙다"고 전제하고, “화재예방을 위해 상인들이 미리 대비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