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맑은물 사업소, 수질검사 수수료 카드 납부 가능
천안시 맑은물사업소, 수수료 납부 체계 개선으로 카드결제 서비스 시행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1-24 02:27:21
[천안=최영진기자] 올 2월부터 수질검사 수수료의 카드납부가 가능하다.

천안시 맑은물사업소는 유‧무선 카드 수납장치를 구비하고 수질검사수수료 카드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민원인들이 수질검사를 의뢰하고 수수료를 납부하려면 직접 사업소를 방문하거나 계좌이체를 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사업소는 카드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카드로 수납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민원인들이 쉽게 납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기존 현금납부 방식은 일시납 형태만 가능했지만 카드사의 할부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수료의 분할납부도 가능해져 민원인의 수수료 부담이 크게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재 맑은물사업소에서는 관내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지역의 지하수, 학교 및 군부대의 수질 검사수수료 50%를 감면해주고 있다.

또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시행, 시료채수 출장서비스 등의 제공을 통해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맑은물사업소는 2004년 국가공인 먹는물 수질검사기관(금강 제4호)으로 지정 전문분석장비와 인력을 갖추고 공신력을 확보하여 신속‧정확한 수질검사를 제공, 시민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