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모범고등학생 해외연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2-01 16:43:22
[군위=이승근]

사단법인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영만 군위군수)는 지역 모범고등학생 33명(군위고 26명, 효령고 7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 동안 일본 오사카, 교토, 고베 지역 문화 체험과 대학탐방 등의 해외연수를 했다.

모범고등학생 해외연수 지원사업은 군위군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학생들을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해마다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2008년부터 시행 된‘모범고등학생 해외연수 지원사업’은 그동안 유럽을 비롯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폴 등 다양한 나라에 학생들을 보내 견문을 넓히고 국제적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김영만 이사장은“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연수를 계기로 참가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여 급변하는 국제정세를 익히는 안목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적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점차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인솔교사 3명이 이번 연수에 참여해 학생들을 인솔 지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