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 소관 부서들과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협조 체계 구축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2-01 21:16:55

[충북=한정순 기자]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최충진)는 1일(수)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복지교육위원회 소관 집행기관과 시정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복지교육위원회 소관 집행기관(복지교육국, 보건소, 도서관평생학습본부, 고인쇄박물관)의 2017년 주요 현안업무를 파악하고 올 상반기 의회 제출 안건에 대한 사전협의를 통해 소통과 의정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지난 1월 이후 인사이동 된 간부직원 소개와 함께 복지정책과 등 15개 부서 주요 현안업무에 대한 설명에 이어 위원회와 집행기관간 상호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사업추진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교육위원회는 시정대화를 통해 ‘청주시 장애인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상반기 제출 의안들에 대하여 사전협의를 했다.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 추진’, ‘청주 서원 노인복지관 건립’ 등 주요현안업무에 대하여 심도있는 대화를 진행했다.

최충진 위원장은 “올 한 해 활발한 정보공유와 상호소통을 통한 복지교육위 소관 부서들과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내실있는 청주시 복지행정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