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구 의료급여사례대상 작지만 큰 힘 붙이는 파스 지원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2-07 16:19:06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남성현)는 만65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물리치료 과다 이용자의 의료비 절감을 위해 작지만 효과 큰 "붙이는 파스" 무료 지원사업을 2월부터 추진한다.

청원구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이번 붙이는 파스 무료지원 사업은 고령의 수급권자 대부분이 관절염 등 통증유발 질환을 앓고 있어 통원치료의 불편함을 마다하지 않고 병·의원을 방문 물리치료를 과다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써 시 의료급여 재정지출이 증가하는 점과 통원치료의 불편함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기도 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가장 많이 애용하는 붙이는 파스는 정작 의료급여 적용 예외품목으로 지정되어 수급자들의 의료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는 점도 착안한 것이다.

김영이 청원구 주민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붙이는 파스 무료지원 사업과 같이 피부에 와 닿는 실직적인 사업을 지속 발굴함으로써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를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붙이는 파스 무료 지원 사업은 연말까지 추진되며 선정대상은 만65세 이상 물리치료 과다 이용자 의료비용 고위험군, 사례관리개입 후 의료급여 이용개선이 된 자 등 1인 기준 3팩 총 300여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