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외국어통역 인력뱅크 3월 20일까지 통역자원봉사자 50명 모집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2-13 22:18:16
청주시가 외국어 통역 인력뱅크를 구축한다.

이는 통합청주시 출범 이후 대규모 국제행사 및 국제 교류도시와의 교류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이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국제도시로서 청주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외국어 통역 인력뱅크’에 소속돼 통역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자원봉사자를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분야는 영어(20명), 중국어(10명), 일본어(10명), 러시아어(3명), 베트남어(3명), 스페인어(2명), 아랍어(2명)이다.

 통역자원봉사자 희망자는 3월 20일까지 청주시청 투자유치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메일(toyou0429@korea.kr)로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이 미달된 때에는 모집기간이 지나도 해당 외국어 회화가 가능한 청주시민이나 청주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통역봉사자는 청주시에서 주최하는 대형 행사에 참여해 외국인 안내와 청주시 국제교류도시 대표단이 내방하는 경우 통역지원 활동을 하게 된다.

시는 통역자원봉사자 마인드 향상과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소양교육을 연중 1~2회 실시하고, 청주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한 봉사실적 관리, 활동실비 지급, 청주시 관광지도 및 행사 리플릿 수시제공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