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농업고등학교 창조농업선도고교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2-15 21:07:58

[강원=최동순] 홍천농업고등학교(교장 최승화)에서 2월15일(수) 육동한 강원발전연구원 원장, 전운성 강원대학교 교수, 계재철 강원도 농정국장, 정낙교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장, 권기민 농협강원지역본부 부본부장, 박흥규 강원도농업기술원장, 한종호 강원창조경제 혁신 센터장, 홍천군,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등 농업 관련 유관기관들이 모여 홍천창조농업고교의 교육·운영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홍천농고는 지난해 4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창조농업선도고교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0억 원을 확보하였다. 이후 20억 원을 들여 실습장 개보수와 기숙사 증개축 등 공사를 통해 3월2일(목) 개교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미래 강원도 농업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육성의 거점으로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의 효율적인 운영,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그리고 각 기관 간 협력 등 강원도 미래농업 인재육성의 거점으로 육성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각 기관마다 재학생 교육 그리고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지원방안을 약속했다. 

육동한 강원발전연구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례적으로 강원도 농업의 미래를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가 대한민국 미래 ‘농도(農道)’ 강원을 실현하기 위한 단초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