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문면의용소방대 산불예방 캠페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2-18 15:05:52
[김천=이승근]
감문면(면장 이동형) 의용소방대(대장 엄태화)는 2월 16일 14시에 감문면 주요간선도로 일대에서 ‘푸른 감문을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이하여 각종 농업 부산물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위험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캠페인을 실시, 주민들에게 봄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캠페인에는 아포119안전센터 및 감문면 의용소방대원, 감문면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예방은 우리 모두 다같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철저한 산불예방을 통하여 올 한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푸른 감문 만들기에 대한 비장한 각오를 다졌다.

특히 감문면에서는 이장협의회와 감문면 노인회 등과 협조하여 김천시 최초로 농업부산물 소각 사전신고제, 고령자 및 노약자를 위한 공동·대리소각제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산불발생 원인을 원천적으로 제거하여 소중한 산림자원을 잘 보존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