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발전위원회’ 활동 마무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8 22:06:23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발전위원회가 17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마지막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발전위원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임승달 위원장 등 6명에 대한 공로 표창 수여식이 열렸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위원들의 노력과 관심, 그리고 아낌없는 조언이 시민 체감형 정책을 추진하고, 세종시의 바람직한 미래상을 그려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임승달 위원장은 “세종시민으로서 우리 시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야 한다는 소명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세종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세종시는 앞으로 구성될 2기 발전위원회를 전문성과 대표성을 가진 인사를 위촉하는 등 시민위원회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2015년 2월, 시민 주도의 세종시 발전을 이끌어가기 위해 출범한 1기 발전위원회는, 시민,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86명의 위원으로 구성, 농업경제, 건설교통, 사회복지, 행정문화 등 4개 분과위원회로 나뉘어 활동해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