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공동 운영 위한 업무협약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2-21 12:29:58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과 강원도청소년수련관(관장 원용훈)은 21일 ‘학생기자단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통해 언론‧미디어 분야로 진로 목표를 두고 있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전문 미디어교육의 필요성에 공감, 학생기자단을 공동 운영한다.

학생기자단은 도내 18개 시‧군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5명 안팎으로 선발하며, 모집 공고 및 선발은 3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은 월 1회 기획회의에서 지역별 기사를 작성하며, 기자 경력을 가진 지역 멘토가 재능기부로 이들을 지도해줄 계획이다.

아울러 학생기자단 운영 외에도 도내 학생들을 위해 전문적인 영상 미디어 교육과 언론‧미디어 관련 교육 사업을 펼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에 대한 고민을 심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한다”며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학교 현장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