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기이륜차 구입하는 시민에게 대당 250만원 보조금 지원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02 19:31:44
청주시는 대기질 개선 일환으로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실시하며 전기이륜차를 구입하는 시민에게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기이륜차는 충전시설을 별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일반 전기콘센트에 4시간 정도 충천하면 40km정도 주행할 수 있다.

시는 전기이륜차를 6대 보급하며 가격에 관계없이 한 대당 250만원을 지원하게 되며, 구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5개의 보급차종에서 1종을 선택하여 구비서류(구매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차량구매계약서)를 갖추어청주시청 환경정책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3월 20일부터 사업대수 소진 시 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하며, 접수 시작일 날 사업대수가 초과 접수 될 경우 당일 신청자에 한하여 공개추점을 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 전기이륜차는 충전시설 설치가 필요가 없으며 시민, 기업체, 배달 업소 등 다양한 분야의 교통수단이 될 것 " 이라며 시민의 많은 참여를 요청했다.

전기이륜차 신청자격으로는 2016.6.30.부터 연속하여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만18세 이상인 시민, 기업체 등으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cheongju.go.kr) 공고문에서 알아 볼 수 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