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과 꿈을 품은 희망의 외서초 새내기들의 입학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05 15:32:54
[상주=이승근]
상주 외서초등학교(교장 장인숙)는 3월 2일(목) 오전 10시 강당에서 많은 학부모님과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성과 꿈을 품은 희망의 외서초등학교 입학식’을 했다.

다섯 새내기들은 부모님과 선생님들, 선배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속에서 기쁨과 행복한 입학식을 했다.

국민의례 후 교장선생님은 입학허가서 선언, 축사를 했으며 쥘베른의 대표 모험소설인 ‘15소년 표류기’책 이야기를 해주시고 “무인도에서 15명의 소년이 위험을 이겨나가면서 지혜와 용기를 배워가듯 어린 새내기들이 서로 도와가며 우정을 키우며 독서를 많이 하라"고 당부했다.

또 “우리 학교에 소중한 자녀들을 지금까지 예쁘게 잘 키워 초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뒷바라지 해 주신 부모님께 감사와 더불어 축하의 말씀"을 전하셨으며,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는 부모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는데 59회 졸업생들이 입학생들에게 10만씩 장학금을 주셔서 부모님들의 기쁨이 배가 되었고 또 학교에서 준비한 학용품 일체를 선물하여 부모님과 학생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주었다.

교가 부르기를 끝으로 입학식을 마치고 부모님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담임선생님과 교실로 가서 자리를 배정받고 학교생활의 힘찬 첫 발을 내딛었다.

부모님께서는 ‘2017년 학사일정과 방과후 시간표, 학교 홍보자료를 받으시고 담임선생님과 면담을 하신 후 “자녀를 잘 부탁하신다"고 하시며 귀가 했다.

손자를 키우고 계신 모은찬 할머님은 “학교에서 장학금과 학용품 일체를 주셔서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정말 좋은 학교다"고 하시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017년 외서초등학교에 첫 발을 내디딘 새내기들이 개성과 꿈을 품은 새롭고 알찬 외서교육에서 심신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라며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