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17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운영으로 시너지효과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3-06 13:13:02
[천안=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민원 처리 기간을 단축하고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2017 민원 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추진한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접수된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앞당겨 처리했을 경우 단축기간(일수)만큼 담당공무원에게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해 포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민원인들의 시간·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공무원의 사기진작·업무역량 강화 등의 시너지효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는 6일 이상 유기한 민원업무 중 취하, 반려, 불가 등의 민원을 제외한 민원사무에 대해 61.89%의 민원처리 단축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이병옥 허가민원과장은 “우리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의 실시로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의 사기가 진작되고 고객의 시간적 부담도 절감되어 시민 중심의 고객감동 서비스가 정착되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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