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3-13 17:58:09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은 민원인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3월13일부터 ‘일일 친절강사’와 ‘전화응대 3S‘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일일 친절강사는 업무 시작에 앞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친절한 행정의 다짐을 새롭게 하고, 더불어 방문하시는 민원인의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보훈지청 입구에서부터 안내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화응대 3S는 (Speed, Say yes, Satisfaction)을 나타내며,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아서 긍정적이고 상냥한 말투로 상담을 진행하여 민원인이 만족할 때까지 이해시키고 설득하는 방법이다. 관할 지역이 넓고 고령의 민원인이 많은 점을 감안할 때 향후 더욱 발전시켜야할 부분으로 여겨진다.

충남서부보훈지청은 새롭게 추진하는 친절강사와 전화응대 프로그램을 통하여 보훈가족들의 민원 만족도가 더욱 향상되고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보훈 행정 서비스가 실현될 것을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