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구 의료급여 장애인보장구 활용실태 점검
장애인보장구 부정수급 근절을 위한 실태점검 및 교통안전 계도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3-15 11:08:49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남성현)는 2016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의료급여 수급권자에게 지원된 보청기 전동리프트 수동휠체어 등 고가의 보장구를 지원받은 총 15명에 대해 3월 10일까지 장애인보장구 활용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보장구는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인 의료급여 대상자가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보장구를 구입하는 경우 그 금액의 일부를 지급하는 제도로 의지 보조기 등 신체 부착형을 비롯한 60여개 품목이 있다.

이번 점검은 욕창예방방석 욕창예방 매트리스 이동식 전동리프트 등 6개 품목에 대하여 활동 실태를 점검하여 임의로 양도․훼손 매매 여부를 확인하였으며 안전벨트 착용 등 안전운행 교통규칙 준수사항 등을 계도하고 사용상 불편사항도 함께 청취하였다.

김영이 주민복지과장은 “고가의 장애인보장구 활용실태에 대한 점검으로 부정사용을 예방하고 장애인보장구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의식 고취와 의료급여 사업의 효율성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