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지마권역 새뜰마을사업 본격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20 16:03:43
[군위=이승근]

경북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의흥면 지호3리 일원에 음지마권역 새뜰마을사업 지역역량강화 사업을 시행한다.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주관하는 새뜰마을 공모사업에 2016년 사업지구로 선정, 총사업비 14억원으로 작년 7월부터 기본계획을 시작하여 2018년 12월까지 3년간 완료계획이다.

음지마권역 새뜰마을 사업은 그동안 소외되어온 지호3리 낙후마을의 빈집정비, 슬레이트 지붕 및 재래식 화장실 개량 등 주거환경개선과 미 개수된 상․하수도 정비 등 생활환경 인프라 구축, 마을공동체 형성과 마을주민 자치운영을 위한 휴먼케어 등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최근 농촌지역의 고령화와 이농에 의한 공동화에 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새뜰마을 사업을 지난해 소실권역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취약한 주거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돼 주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