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e-school 학습프로그램 연수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21 16:33:51
[구미=이승근]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공부하는 학생선수상 정립과 운동부 활동으로 부진할 수 있는 학력저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도입되는 「e-school」학습프로그램 운영 전달 연수회를 3월 21일(화) 15시에 관내 중․고등학교 운동부 지도교사 39명을 대상으로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e-school」은 교육부에서 2016년에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개발된 웹 콘텐츠로 대회 출전으로 인해 발생한 수업 결손 보충 및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학생선수 문화 정립을 목적으로 운동부 학생 선수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개발했다.

올해부터는 모든 학교에서는 초·중·고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교육부에서 전면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최저학력보장제」를 최저학력 미달학생 선수에게 실시하도록 함으로써 기초학력향상 프로그램 실시를 의무화했다.

이에 구미교육지원청에서도 「e-school」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학습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학습자 편의성을 높이고, 담당교사의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통해 효율성을 높여갈 방침이다.

연수에 참가한 운동부 지도교사들은 “운동부 학생 선수들이 훈련과 대회 출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업 결손에 대한 대책이 미흡했다, 

올해부터는 「e-school」을 통해 학생 자신이 부족한 교과를 언제나 스스로 보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운동부를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환영했다.

노승하 교육장은 “운동부 학생 선수들이 공부하는 학생 선수상을 정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학교 현장에서 「e-school」이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