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100여명의 천안 시민리포터 3월 한 달간 역량 강화 교육 완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3-27 17:17:43

시민리포터를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열린 시정 구현의 일환으로 시민리포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역량강화교육이 모두 마무리됐다.

3월 한 달 동안 모두 7차례에 걸쳐 전문강사가 진행한 교육은 콘텐츠의 질 향상 등을 위한 강의와 함께 시민리포터 상호간 소통과 정보공유의 시간을 통해 친목을 다지는 기회도 마련됐다.

교육은 공식 블로그와 SNS 등 콘텐츠 구성을 비롯해 스토리텔링 기법, 인터뷰 취재와 기사 작성법, 사진촬영 및 편집기법 등 실제 활동에 필요한 내용으로 운영했다.

시민리포터 이지현씨(여, 31세)는 “평소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궁금하고 아쉬운 면이 있다. 

전문강의를 듣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 감성적이며 공감할 수 있는 글과 사진을 올리는데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복 홍보담당관은 “최근 시민리포터들의 활동은 천안시 미디어 홍보의 중심축으로 그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번 교육이 개개인의 역량이 업그레이드 되고 시정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현재 300여명의 시민리포터가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시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게재해 시정의 이모저모를 알림으로써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