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명품5일장 정선아리랑시장에 청년 몰 조성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4-09 18:41:28

[정선=최동순]정선군(군수 전정환)이 전국 최고의 명품시장인 정선아리랑시장에 청년 몰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정선아리랑시장이 2017 중소기업 청 공모사업인 청년 몰 조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1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아리랑시장 내 유휴부지(500㎡)에 청년상인 점포 20개소가 입점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착공하여 내년 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군에서는 사업의 본격추진에 앞서 청년 몰 조성에 필요한 부지확보 및 공용공간조성, 청년 몰 기본 컨셉 및 점포 특성을 살린 특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청년 몰 조성 추진을 위한 경영, 유통, 창업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추진단장 공모에 나섰다.

청년 몰 조성이 마무리되면 청년 몰에 입점하는 청년점포의 조기정착과 경영안정을 위해 점포의 자생력 확보를 위한 교육, 컨설팅, 마케팅 비용 등은 전액 지원한다, 

임차료는 3.3㎡당 11만원을 한도 최대 33㎡까지 지원하며, 전기․수도시설에 대하여는 점포당 3백만 원 이내, 인테리어 비용은 최대 60%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 몰 조성사업이 마무리되면 청년 인력의 고용창출 및 청년상인 육성에 따른 전통시장의 변화뿐 아니라 정선5일장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정선군은 정선아리랑시장에 내년까지 25억 원을 투입해 상품 및 서비스개발, 마케팅 및 홍보, 디자인 및 ICT융합, 기반설비사업 등 특화상품을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오는 6월 22일부터 4일간 전국 전통시장 60여개를 초청하여 전국 5일장 박람회를 개최하는 한편 전국 우수시장 120개소가 참여하는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를 유치하여 명품 5일장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2018 평창동계 올림픽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으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