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
- 적당한 일거리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 누려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11 19:53:12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11일 오후 2시 예천군노인복지관에서 2017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참여자 138명을 대상으로 노인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자살예방교육, 자산관리(금융사기방지), 자원봉사교육’을 주제로 실시됐으며 노인사회활동 참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향상해 자신감을 갖고 삶의 질 향상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살아갈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제공 실현을 위한 교육으로 채웠다.

특히, 이날 교육시간에는 노년기에 겪는 개인적인 생활환경과 정신의학적 문제나 사회 환경요인으로 노인자살이 급증하는 시대 상황을 반영해 참여자들의 우울증 척도 설문조사를 함께 실시해 우울증 예방법을 알아보고 건강한 노년의 삶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도 가졌다.

예천군노인복지관 김정표 관장은 인사말에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참여 어르신들은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즐겁고 건강하게 활동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