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선관위와 다문화가족이 함께 한 선거이야기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4-13 06:34:13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조현욱)는 지난 11일 영주시선거관리위원회 2층 대회의실에서 다음달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 대비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초청해 ‘주인으로 사는 삶’ 이란 주제로 우리나라 선거제도와 정치문화에 대한 이해와 주권의식 함양을 위한 다문화가족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국내 거주 외국인의 올바른 민주시민 정치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조필희 홍보주임의 강의로 소통과 공감을 통한 정책선거의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모의투표체험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진행해 투표참여를 독려했다.

영주시선관위 김영철 사무국장은 “이번 다문화가족대상 민주시민교육이 정견정책을 통한 올바른 후보자 선택에 이해도를 높인 만큼 5월 9일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에 우리 국민 모두가 정책선거를 통한 투표참여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화합의 선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