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범죄 예방 위해 기존 어두운 보안등 75개를 밝은 LED 보안등으로 교체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4-20 13:08:02

취약 범죄우범지역에 밝은 LED보안등으로 교체한 모습[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각종 안전사고와 범죄 예방을 위해 기존 어두운 보안등 75개를 밝은 LED 보안등으로 교체했다.

이번 LED 보안등 교체는 한국해비타트가 지난해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지정 기탁한 7억원의 후원금을 통해 충청남도 13개 시·군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취약 우범지역 LED 보안등 교체사업’의 일환이다.

LED 보안등으로 교체된 지역은 남서울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는 성환읍 성월리 원룸촌과 성환초교․성신초교 일원으로 시와 서북경찰서 범죄예방팀이 협의해 선정됐다.

해당 지역은 밤늦게 통행하는 학생들이 많고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각종 묻지마 범죄로 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아 밝은 LED 보안등으로 교체해야 하는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박진서 안전방재과장은 “범죄 불안감이 높은 지역이 LED 보안등 설치로 방범효과가 높아져 시민과 학생들이 안심하고 밤길을 다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