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민정협의회 거버넌스 체제 구축, 도민 일자리 창출 협약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5-17 20:31:0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이하 협의회)는 17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회의를 갖고 도민일자리 창출 상호협력을 위한 노‧사‧민‧정 간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협의회 확대운영을 위한 신규위원 6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협의회 사무국 설치 및 협의회 분과(3개)‧특별위원회(1개) 구성(안)을 심의하였다. 협의회는 7월 조례 개정을 통해 향후 협의회를 의제별 전문적 기능이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거버넌스 체제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이 날 참석 위원들은 새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창출 사업과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및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사업을 공유하며, 충북지역 일자리 정책의 성과 제고를 주문했다.

회의를 주재한 이시종 충북도지사(협의회 위원장)는 ‘충북지역 고용률 72% 달성과 충북경제 4%를 실현 하는데 노‧사‧민‧정이 역량을 한 곳으로 모아 나가자’ 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