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무늬낙엽병, 이젠 GOOD BYE!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3 15:47:5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지난해 전국적으로 관리가 소홀한 과원에서 피해가 컸던 둥근무늬낙엽병(원성낙엽병) 예방을 위하여 적기방제 할 것을 당부했다.

둥근무늬낙엽병은 9월 상순경부터 갈색반점이 생기면서 발병하며, 특히 급성형둥근무늬낙엽병은 푸른 상태로 조기낙엽되어 피해를 주며 심할 경우 낙과로 이어져 경제적 손실을 주는 심각한 병해이다.

이 병은 잠복기가 90~120일로 길어 병반이 당장 눈에 보이지 않아 방제를 소홀히 하기 쉽지만, 발병하면 방제가 어렵고 품질저하의 원인이 되므로 5월 하순부터 7월 상순까지 10일 간격으로 3~4회 잎 뒷면까지 약액이 고루 묻도록 충분한 약량을 살포해야 한다.

과수작물담당은 “매년 피해를 주는 둥근무늬낙엽병이 발생한 이후는 방제가 곤란하고 피해가 크므로 적기방제를 통한 예방만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며 방제에 힘써줄 것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