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야은초, 아동학대 예방교실 열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6 13:59:3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 야은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아동학대에 대한 기초지식과 대처방법 교육을 위해 2017년 5월 25~26일 양일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북서부 아동보호 전문기관(054-455-1391)에서 전문강사(강사 정현진)를 초빙하여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학대 문제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진행했다.

야은초등학교에서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이날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아동학대가 발생했을 경우의 대처 요령과 신고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함으로써 학생들이 아동학대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줬다.

5학년 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대처방법과 신고요령을 알게 돼 좋았고, 내 자신이 소중한 만큼 다른 사람도 소중하게 대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