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 도깨비시장에서 무료 결핵검진 사업 펼쳐!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6 14:02:13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 보건소는 5월 25일 현풍도깨비시장 일원에서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부의 도움으로 시장을 찾는 이용객 및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무료 결핵검진(흉부X-선)을 실시했다.

이날 결핵검진은 지역사회 내 결핵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하여 이동검진 차량을 이용해 실시하고, 결핵 홍보 및 상담을 병행했다. 뿐만 아니라 6월20일에는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결핵검진과 예방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문오 군수는 “결핵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꾸준한 운동, 올바른 손씻기 및 기침예절 실천 등 결핵예방 생활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2주 이상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이 있거나 가족이나 직장동료 중 결핵환자가 있는 경우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를 찾아 반드시 결핵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때 이른 무더운 날씨로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5. 29 ~ 9. 30 까지 운영하며 온열질환시스템을 통해 환자 발생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한다고 밝혔다.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부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결핵 이동검진을 희망하는 사업체나 단체 또는 보건소 결핵검진을 희망하는 개인은 달성군보건소 결핵실(☎668-3093, 30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