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국가5대 암검진 꼭 받으세요!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5-30 17:41:21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 보건소는 암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국가 5대 암 조기 검진’ 홍보에 나섰다.

보건소는 국가 암검진을 통해 5대암(위, 간, 대장, 유방, 자궁경부암)을 진단받은 자 중 건강보험료 하위 50%이하인 암환자에게 본인부담 의료비 일부를 지원해 주고 있다.

암검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된 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해 올해 안으로 검진지정기관에서 받으면 된다.

2017년은 ‘홀수연도 출생자 암 검진의 해’로 자궁경부암은 20세 이상(2년마다), 위암과 유방암은 40세 이상(2년마다), 간암은 40세 이상(연 2회) 간암 고위험군, 대장암은 50세 이상(매년)이 대상이다.

국가 암검진이 아닌 개별검진을 받는 경우 의료비지원 혜택이 제한될 수 있으니 국가 암검진 대상인지 확인을 한 후 검진을 받아야 한다. 

특히 대장암의 경우 1차 검사(대변검사)를 한 경우만 의료비지원이 가능하니 본인부담으로 대장내시경을 원하는 경우에도 꼭 대변검사를 병행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은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암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