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 교란 종 제거사업 실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6-05 20:26:45

[영월타임뉴스=최동순]영월군(군수 박선규)은 자생력이 강한 외래종의 유입 및 확산을 방지하고자 오는 6월1일부터 9월30일(예산 소진 시)까지 생태계 교란 종 제거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하천 및 유원지를 중심으로 가시박, 돼지풀, 단풍잎 돼지풀, 가시상추 등 생태계 교란식물 12종을 단기간에 집중 퇴치한다는 방침이다.

가시박은 '식물계의 황소개구리'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번식력이 강하며 주변의 식물이나 나무를 덮어 키 작은 나무나 식물들의 햇빛을 차단․고사시키는 등 대표적인 생태계 교란 외래식물로 한 그루당 많게는 25,000개 이상의 씨가 달릴 정도로 번식력이 높아 지속적인 예초작업을 통해 제거를 실시한다.

군은 교란 종 퇴치작업 인원 9명을 선발하여 3개조로 6월 1일부터 활동하며 오는 8월말까지 어린식물을 뿌리째 뽑아 번식을 막고 9월에는 예초기를 활용하여 씨앗이 발아하지 못하도록 제거하여 생태계 교란 종으로부터 우리 고유종의 서식지를 보호할 계획이다.

박봉식 환경산림과장은 지속적으로 생태계 교란 종 제거사업을 추진하여 토종 생물종을 보호하고 건강한 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