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경찰서, 어두운 골목·귀갓길에 안심빛글 설치
장기석 | 기사입력 2017-06-13 10:47:23
【거제타임뉴스 = 장기석】

거제경찰서, 어두운 골목·귀갓길에 ‘안심빛글’로 안전을 더하다

- 어두운 골목, 귀갓길, 산책로 등 범죄취약지 9개소에 안심빛글 설치-


거제경찰서(서장 김주수)는 어두운 골목·귀갓길 등 범죄취약지 9개소에 LED 바닥광고인 ‘안심빛글‘을 설치하여 범죄 예방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안심빛글은, 이미지 글래스에 LED 조명을 투사해 벽면이나 바닥에 이미지나텍스트를 투영해 홍보하는 신개념 방식으로, 저녁에 현수막 표지판보다 시인성이 우수해 빠른 의사전달이 가능하며 가로등 효과로 안정감을 주고, 범죄자에게는 경고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안심빛글 설치장소 선정은 주민들에게 추천받은 장소와 기존에 설치된 방범용 CCTV를 연계하여 범죄취약지역에 맞는 테마를 선정하고,테마(여성안심 귀갓길, 집중순찰구역, 외국인 밀집구역)에 맞는 로고와 문구를 자체 제작해 홍보효과와 함께 범죄예방 효과를 높였습니다.

현재 안심빛글은 이번 9개소 9대 추가 설치로 거제시 전역에 총 26개소27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거제경찰서(서장 김주수)는 “CPTED(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기법이 적용된 안심빛글을 통해 실질적인 범죄예방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범죄취약계층의 밤길 안전과 범죄취약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밝혔습니다.


연초로고젝크
장평로고젝크
신현로고젝트1
신현로고젝트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