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광명스피돔 중앙광장에 개장
김정환 | 기사입력 2017-06-13 23:31:38

[경기타임뉴스=김정환] 국내 최고의 우수한 농산물을 편리하게 팔고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개장된다.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7월 6일부터 매주 2회(목·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기도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를 광명스피돔 중앙광장에 개장한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도 판매처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과 안전한 고품질의 농산물을 손쉽게 구매하려는 소비자에게 상호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는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정된 먹을거리(G마크, 친환경, GAP, 유기가공, 전통식품 등 품질인증 제품) 판매 시민단체와 연계한 직거래장터 안전성검사 및 품질관리 실제 전통시장을 방불케 하는 다양한 품목(농·임·수·축·특산물) 전시 및 판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행사 및 가족단위 방문고객을 위한 휴식처 등이 제공된다.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엄마의 마음을 담아 품질 인증과 안전성이 확보된 우수농산물을 대상으로 향후 5년간 정기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관계자는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물 수집·물류·판매·정산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직거래장터 유통플랫폼도 단계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유통진흥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경기도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할 생산 농가를 모집 중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