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돌봄교실 비만예방사업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14 16:29:58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초등학생의 비만예방을 위한 아삭아삭 폴짝폴짝 건강돌봄놀이교실을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시범실시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돌봄교실에 머무르는 동안 채소와 과일 등 건강식품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며 놀이를 통한 운동으로 체력증진과 비만예방을 위함을 목적으로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으로 채택되어 실시하게 되었다.

시범사업에 참여한 김천초등, 금릉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채소와 과일 등 건강식품과 친숙해지고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놀이도구를 이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김천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 김천시체육회의 재능기부로 실시하고 있다.

식생활교육은 미각체험 놀이용 원물과일을 활용해 학습과 관찰 후 오감체험 교육으로 진행되며, 신체놀이는 놀이도구를 이용한 활동으로 전통놀이(딱지치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등 즐거운 신체활동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천시보건소장(손태옥)은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고학년이 될 때 비만율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맞벌이 및 취약가정 아동들의 비만율이 높아 우선시범사업을 실시한 후 점차적으로 대상 학교를 늘려서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