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가치를 중시하는 현장실무중심 CS형 인재 배출’
제10회 CS수료식 거행 CS최종평가 실시 ... 10기 수료생 963명 수료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6-15 08:04:45
[영주타임뉴스=송용만] 바른 인성을 먼저 생각하는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가 13일 오후 5시 교내 대강당에서 제10기 Customer Satisfaction(이하‘CS’) 리더십 수료식 및 CS교육 우수자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은 고객만족 교육과정의 성공적 전개에 따른 CS최종평가로 CS1, CS2에 대한 종합평가와 수료증 수여에 대한 평가, 실전 취업에 대비한 모의면접 방식으로 진행돼 창의적 인성교육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CS교육 프로그램은 교양필수과목으로 CS1, CS2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세부 내용으로 재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NCS 기반의 의사소통 능력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통한 인성교육이다. 이번 평가를 통해 963명의 학생들이 수료했다.

시상식에서 ‘CS교육 대상’을 차지한 권기진(철도전기기관사과 2년·남)군은“CS교육을 통해서 타인을 배려하고 대인관계에 자신감이 생겨 졸업 후 취업은 물론 미래 전문가로 발돋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우리대학의 자랑인 CS교육을 이수하게 되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축사에서 최재혁 총장은“각기 다른 전공과 직업관들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전공에 대한 지식과 기술에 대한 습득 이전에 인간에 대한 본성과 바른 인성이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며 재학기간동안 전공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기반삼아 사람과 가치를 중시하는 창의적 인재로 거듭나 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07년 개소한 CS리더십센터는 지난 2013년 경북전문대학교의 ‘CS인성교육 프로그램’이 교육부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고 이어 2016년 그 우수성을 재확인 받아 교육품질 최우선의 CS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번 10기 수료생 963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9,600명이 넘는 CS리더십교육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그 결과 교육내용의 차별성을 인정받아 2010년에는 교육부로부터‘직업기초능력 교육과정 운영 우수대학’으로 지정받는 등 내실 있는 교육 역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