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강소성 관남현 방문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6 09:39:50
【증평 = 타임뉴스 편집부】

증평군에서는 홍성열 군수를 단장으로 한 교류방문단은 우호교류 활성화방안 협의 및 산업시찰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3박4일의 일정으로 우호교류 도시인 중국 강소성 관남현을 방문하고 귀국했습니다.

중국 관남현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은 관남현고급중학교에서 한국교통대학교 증평캠퍼스 유학생 유치설명회 개최와 관남현 산업시찰 및 인근 롱샤(바닷가재) 축제장도 견학하며 우호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12일 방문 첫날은 형석고등학교와 자매결연 학교인 관남고급중학교에서 학생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한국교통대학교측의 유학생 유치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관남현 주요 인사 접견후 교류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였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증평군에 위치해 있는 한국교통대학교 증평캠퍼스와 증평군이 상생발전을 위한 유학생 유치 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오후에는 대규모 농업단지와 탕구술 공장을 둘러보며 군과 교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13일 둘째날은, 관남현 인근에서 개최되는 롱샤(바닷가재) 축제장을 둘러보며 증평군 인삼골축제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벤치마킹의 기회를 갖었고 양 도시 상호 문화예술 교류 및 상생발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마지막날 14일 방문단은 남경으로 이동하여 남경대학살 기념관을 참관하며 역사현장을 둘러보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중국 관남현은 증평군과 2005년부터 상호 우호교류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면적 1041㎢ 인구 80만명으로 강소성(江蘇省)의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는 서해안과 인접한 신흥공업도시로서 현재는 신재생에너지와 LED산업에 대한 외자유치로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방문
중국방문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